조금 늦은 테슬라 사업부문 2021년 4분기 실적 리뷰
1/26 장 종료 후 테슬라는 4분기 실적 발표했다. 결론부터 말하면 테슬라 실적은 견조했다. 기가 팩토리의 가동상황을 보면, 향후 판매 대수의 성장도 따놓은 당상이라 실적은 좋아질 것 같다. 하지만 주가 향상까지 이어지기 위해서는 앞으로 테슬라의 자율주행, 4680배터리 양산 실현화가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. 그래야 기대감으로 주가가 한단계 점핑할 수 있을 것 같다.
* 4680배터리 : 파나소닉이 지난해 10월 공개한 4680셀(폭 46mm, 높이 80mm) 배터리는 현재 테슬라에 공급 중인 배터리셀보다 5배 가량 커서 차량 제조비용이 절감된다.
2021Y 4q. 실적
- 매출액 177.2억달러 / 한화 약 21조 (+29% QoQ, +65% YoY)
- 영업이익 26.1억달러/ 한화 약 3조 (+30% QoQ, +354% YoY)
- 영업이익률 14.7%
→ 자동차 부문이 실적 견인을 지속
사업부문별 상세 실적 알아보기
1. 자동차사업부
- 환경 규제 관련 Credit 매출이 3.14억으로 자동차 매출의 2% 비중 차지
- 모델3와 Y가격 인상 효과로 ASP는 50.7천달러
- 원가 혁신, 중국 생산 증가, LFP 배터리 채용 확대로 매출총이익률(GPM) 30.6%
- OPM은 16.6%으로 독보적인 수익성 유지
2. 에너지사업부
- 에너지 사업부는 다소 부진
- ESS 등을 판매하는 에너지사업부 매출은 6.88억 달러로 전체 매출의 4%정도 차지
- GPM -7.5%로 적자 전환
3. 서비스 사업부
- 매출 10.6억달러로 전체 매출의 6% 비중 차지
- GMP +1.5%로 흑자 전환
- 슈퍼차져, 보험서비스 확대로 고성장 전망
생산대수 및 판매대수 알아보기
생산은 30.5만대(+28%QoQ/+70%YoY)로 상하이 공장 생산 물량이 증가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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